그날의생각끄적이기/솔직한블로그운영

네이버 블로그 글쓰기, 주의! 나처럼 하면 큰일나요

키네시아 2020. 4. 27. 00:47
반응형

제가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했을 시기는 2015년 5월쯤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했던 이유는 일상을 기록으로 남기고 싶었던 것으로 기억해요. 중단했던 학위취득을 다시 시작하면서 일상들을 기록하고 자랑하고 싶었을까요?? ㅋㅋ

 

시작은 네이버 블로그로 했고 블로그에 대한 공부는 전혀 하지 않은 상태로 간단한 글만 포스팅을 하고 있었죠. 그때 작성했던 글들을 보면.. 음.. 안타까운 마음이 가득합니다. 왜?? 그 중 많은 글들이 노출이 되지 않았더라고요.

 

2015년의 글들은 일기장이라고 생각하며 목적도 없이 기록했거든요. 지금은 블로그 등을 이용한 수익을 생각하며 글을 작성하고 있으니.. 더 그랬겠죠? 삭제하고 싶어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해서... 보류중이죠.

 

 

지금 제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2가지 종류입니다. 네이버와 티스토리.

워드프레스는 궁금해서 해보려고 했는데 어렵다는 말들이 있어서 일단 시도는 하지 않았어요. 다음블로그는 아주 오래전에 만들었지만 사용하지는 않아요.

 

블로그 운영을 하시는분들은 대부분 네이버 노출 위주로 포스팅을 작성하고 계신데.. 저도 다르지 않았습니다. 2015년 블로그 시작할 때 미리 공부를 하고 시작을 했다면 지금쯤이면 많은 글들이 노출이 되어 지수도 많이 올라가지 않았을까? ㅎㅎ

 

소위 저품질 블로그는 사용하지 말고 새로운 계정으로 다시 시작하라고 하시는데 저는 그러지 않았죠. 언젠가는 좋아지리란 되도 않는 희망을 가지고 말이죠. 뭐~ 1일1포스팅도 지키지 못했어요.

 

 

 

우연히 유튜브에서 블로그 포스팅 제목 작성법을 알게 되면서 그걸 조금 따라하기 시작하니 조금씩 방문자가 늘어나긴 했죠. 노출이 잘되기 시작했거든요. 네이버 블로그는 이웃관리도 열심히 해야 한다고 하는데 저는 이웃이 17명이랍니다. 그 이웃만 열심히 관리하죠.

 

대부분이 검색을 통해서 방문을 합니다. 네이버는 이웃관리과 필수적인데.. 오래전 이웃관리시 상처를 받았던 적이 있어서 이웃관리는 하지 않기로 마음 먹었거든요. 글도 읽지 않고 좋아요~ 누르는 이웃보다 검색을 하고 내 글을 읽는 분들이 효율적이라고 생각했나봐요. ㅎ

 

 

3월부터는 1일1포스팅은 아니더라도 2일~ 3일에 1개라도 작성하려고 노력했어요. 대략 월 10개 작성하고 있는 것 같아요. 1개만 운영하는 것이 아니기에 각각의 계정마다 1일1포스팅은 할 수 없었고 통합적으로 따지면 1일1포스팅은 지키고 있었습니다. 한 가지도 제대로 하질 못하면서 유튜브랑 네이버tv 그리고 카카오tv까지 시작을 해서 아주 정신이 없습니다. ㅎㅎ

 

 

 

포스팅 제목을 중요 키워드를 넣어 검색될 수 있도록 시도 해보고 있어요. 메인키워드 서브키워드 섞어서 사용해봤는데 아직은 서브키워드로 잘 들어옵니다. 예전에는 어떻게 했을까요?? 키워드도구라는 걸 몰랐죠. 월간검색수 엄청 높은 키워드 달랑 하나만 잡고 남들이 사용하지 않는 단어로 조합해서 올렸어요. ㅜ.ㅜ

 

제목 전부를 넣어서 검색을 해도 나오질 않았죠. ㅎㅎㅎㅎ 그걸 확인하는 방법을 3년 되던해 알았고 제목을 효과적으로 작성하는 법을 최근에 정확히 이해를 하고 작성했지요. 이걸 안다고 해서 모든 글이 내가 원하는 위치에 있을 수 없다는 것도 깨달았으니 세상에 쉬운 일은 없다는 걸 느꼈답니다.

 

 

 

블로그 운영시 제일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맞는 컨텐츠가 있어야 한다는 점.

저도 초반에는 이슈 검색어 또는 뷰티, 요리 등 많은 분들이 다루는 소재로 시작을 했었어요. 그게 초반에는 유입량도 많고 꾸준하게 글을 작성해서 올리면 네이버 블로그가 아니어도 방문자가 1,000명까지 많이 유입이 된답니다.

 

흥미가 없는 분야는 본인이 좋아하는 장르가 아니면 시간이 지날수록 초심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그러다 방문자가 수가 줄어들면 포기하게 되는 사태가 벌어지게 되죠. ㅎㅎ 저는 포기를 한 적은 없지만 3일 이상 포스팅을 하지 않았던 적도 있어요.

 

네이버 블로그 글쓰기로 많은 수익을 얻고 계신 분들이 많죠? 이거 하지마라 저거 하지마라!! 자신만의 방법으로 수익을 올렸으니 그 방법은 하지 않는 것이 맞더라고요. 블로그 교육을 받으려고 하시는 분들은 시키는 대로 정확하게 따라할 수 있는 분만 시작하셔야 할 것 같아요.

 

저는 최근에 알았던 정보를 시도해보고 저에게 최적화된 방법을 찾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유튜브에서 이미 많은 분들이 블로그 글쓰기에 관련된 영상을 업로드 해주시면서 생각난 아이디어들을 시도해보고 있는데요. 그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결과까지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꼬옥~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