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든지독학으로/코바늘

코바늘 뜨개질, 딸기수세미 뜨기

키네시아 2023. 11. 22. 23:07
반응형

 

당근 수세미를 다양하게 만들다가 딸기수세미 도안을 만들게 되었다. 당근이 아니라 딸기처럼 보여서... ㅎㅎ 역시 코바늘은 연습을 하면 다 된다. ㅎㅎㅎ

 

나는 딸기로 보이는데, 다른 사람들의 눈에는 어떨지? ㅋㅋ

 

 

 

 

 

 

 

1단은 매직링에 기둥코를 포함해서 한길긴뜨기 10코를 뜬다.

 

 

 

 

 

 

2단은 한길긴뜨기 1코, 한길긴뜨기 2코 늘려뜨기를 반복한다.

 

 

 

 

 

 

 

3단은 한길긴뜨기 2코, 한길긴뜨기 2코 늘려뜨기를 반복한다.

 

 

 

 

 

 

 

4단은 한길긴뜨기 3코, 한길긴뜨기 2코 늘려뜨기를 반복한다.

 

 

 

 

 

 

5단은 한길긴뜨기 4코, 한길긴뜨기 2코 늘려뜨기를 반복한다.

 

 

 

 

 

 

6단부터 8단까지 각 코에 한길긴뜨기 1코씩 뜬다.

 

 

 

 

 

 

9단에서는 흰색 실로 교체해 준다.

 

9단부터 각 코에 한길긴뜨기를 1코씩 뜬다. 9단까지 붉은 계열로 해도 되지만, 흰색 실로 교체를 해서 뜨면 딸기의 모습이 더 사실적으로 보이는 것 같은 느낌? ㅎㅎ

 

 

 

 

 

 

10단부터 11단은 한길긴뜨기 2코 줄이기를 반복한다.

 

 

 

 

 

 

12단은 짧은뜨기를 하고 사슬 10개를 만들어 빼뜨기. 각 코에 반복한다.

코바늘 6호로 뜨면, 가로 10cm, 세로 11cm로 완성된다. 동일한 6호로 뜨는데도 실의 굵기나 코바늘의 미세한 굵기 때문인지 조금씩 다르지만,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흰색 실과 붉은 또는 핑크색 계열의 실 그리고 그린 계열의 실을 이용해서 뜨면 된다. 여러 가지 색상을 이용하면 더 이쁘다. 딸기 씨앗을 스티치로 해도 되지만, 하지 않아도 귀엽다.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