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 1정리

주방 찌든때 제거, 거품세제로 청소하자.

키네시아 2019. 9. 17. 00:40
반응형

 

9월 초 이사를 하고 집기들 들여놓은 공간만 청소를 하고 집안 구석구석 청소할 시간이 없었어요. 이사할 때 제일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은 주거공간었거든요. 냥이씨들이 자유롭게 뛰어놀수 있는 공간 그리고 회사 일을 마친후 여유롭게 쉴 공간이기때문이죠. 제일 중요했던 공간만 치우고 그 외는 보류해두고 천천히 치우고 있었죠.

 

 

 

이사온 날 기본적으로 쓸고 닦고 했지만 물로만 닦아도 되는 곳은 방바닥뿐, 화장실이나 주방은 찌든때가 제대로 닦이지 않아서 세제를 사용해야 제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주방은 기름때가 심해서 주방세제로도 안되서 일단 락스가 첨가된 세제를 구매해서 사용하기로 했죠.

 

제일 급하게 구매했던 욕실용 곰팡이제거 세제로 급한 주방들을 세척했는데요. 무엇을 두었는지 쉽게 제거가 되지 않았고 락스가 첨가된 세제를 15분간 방치했더니 깔끔하게 제거가 되었답니다. 모든 생필품을 인터넷으로 시키는지라 주방용이 왔을때 조금 걱정이 되었답니다. 기름때가 제거 안될 것 같아서.. ㅎㅎ

 

 

 

 

이전 세입자가 가스레인지 바닥면 깔끔하게 사용했더라고요. 정말 고마웠어요. ㅎㅎ 바닥면까지 더러웠다면 치우기 힘들었을 것 같거든요. 점화부분에는 기름때가 아니라서 깔끔하게 제거가 되질 않았어요.

 

여긴 다른 제품을 사용해서 세척을 해봐야겠어요. 치약이라든지.. ㅎㅎ 그외 기름때가 말끔하게 제거가 되었죠. 탄자국이라 탄냄비 세척 제품을 사용해야 될 것 같아요.

 

 

 

 

점화부분 뚜껑을 열었다가 내부에 세제가 심하게 들어가면 안될 것 같아서 일단 뚜꺼을 닫았습니다. 3개 중 1개가 분리되지 않아서 그런 것도 있지만.. ㅎㅎ 뚜껑을 덮은 상태로 세제를 뿌렸더니 노란물이 흐르더라고요. 제거가 제대로 되는 것 같더라고요. ㅎㅎ

 

 

 

 

락스세제를 사용하면 코팅된 부분이 벗겨질 염려가 있어 사용시 주의사항을 잘 읽어보셔야 하는데요. 제가 이사온 곳은 이미 벗겨질대로 벗겨져 검은 얼룩들이 심했어요. 그래서 세제를 잠시 방치후 닦았더니 아주 깔끔하게 제거가 되었구요.

 

락스가 섞인 제품을 사용할 땐 다른 제품과 섞이지 않게 조심하셔야 해요. 화학반응이 일어나서 호흡기에 위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락스가 섞인 제품을 사용할때도 통풍이 잘 되도록 환기를 시킨후에 사용하셔야 한다고 해요.

 

 

 

 

 

 

 

주방 후드에 심하게 찌들은 기름때는 깔끔하게 제거가 되질 않았는데요. 나중에 다시 한번 다른 방법으로 세척을 해봐야 할 것 같아요. 몸에 나쁘지 않고 깔끔하게 제거가 가능한 방법을 말이죠.  ^^

 

 

반응형
LIST